건강

씨젠의료재단 이름 딴 보건소 베트남에 건립

휴먼엠피 2018. 8. 22. 00:02
반응형


푸토성 다이안씨젠 보건소 건축 기공식 개최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인 ()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인터내셔널’(‘굿피플’)과 지난 13일 베트남 북부 푸토성 다이안면에 위치한 다이안 보건소에서 푸토성 다이안씨젠 보건소' 건축 기공식을 가졌다.

 

지난 1982년 지어진 다이안 보건소는 그동안 여러 차례 보수를 했지만, 환자를 진료하기 어려울 정도로 시설이 노후화되어 다이안면 주민들은 10km 이상 떨어진 병원을 이용하거나 민간요법에 의지하는 실정이었다.

 

이에 베트남 인민원조조정위원회와 굿피플은 씨젠의료재단이 보건소 시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타진해왔고 씨젠의료재단은 흔쾌히 지원을 약속했다.

 

붕괴위험이 있는 기존 건물을 완전히 철거하고, 122평 규모의 2층 새 건물로 다시 건립하게 된다.

 

새 보건소의 이름은 다이안씨젠으로 2019년 완공되면 약 3,000여명의 지역 주민들에게 의료 복지의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은 푸토성 다이안면의 보건의료 자립기반을 강화하고 지역의료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굿피플과 함께 신개축 지원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씨젠의료재단은 비영리법인으로 상생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사회공헌을 재단의 핵심가치로 설정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인도, 우즈베키스탄, 케냐, 몽골 등에서도 활발하게 보건의료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베트남 농짱씨젠보건소 설립 지원, 몽골 울란바로트 지역 결핵퇴치사업, 필리핀 보건소 대상 검사장비 기증 및 교육 실시 등 해외 의료 취약지역의 보건의료 자립기반 구축과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메디칼통신 손용균 기자 /asanman7@hanmail.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