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국제약품, 복합제 ‘크레비스정’ 출시

휴먼엠피 2018. 12. 30. 22:03
반응형

당뇨와 고지혈증 한 번에 잡는다



 

국제약품(대표이사 남태훈, 안재만)이 메트포르민과 로수바스타틴이 복합된 당뇨 및 이상지질혈증 복합 치료제 크레비스정 750/10mg, 크레비스정 500/10mg’의 식약처 허가를 받아 오는 20191월 출시한다.

 

크레비스정’ 2종 복합제는 간에서 당신생을 억제하고 위장관에서 당의 흡수를 감소시켜 당뇨환자에서 단독투여로도 우수한 혈당조절효과가 입증된 당뇨병 1차 약제 메트포르민과 콜레스테롤 생합성 저해를 통해 타 스타틴(Statin) 약제와 비교시 강력한 LDL-C 강하효과를 나타내는 로수바스타틴이 복합된 제품이다.

 

메트포르민과 로수바스타틴을 동시에 투여하여야 하는 환자에만 병용대체요법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크레비스정은 메트포르민 서방정, 로수바스타틴 병용 투여군과 단일 투여군을 비교하여 각각 LDL 콜레스테롤 강하 효과와 혈당 강하 효과를 입증하였으며, 안전성도 단일 투여군 대비 동등함을 입증하였다.

 

올해 대한당뇨병학회가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를 토대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6년도에 30세 이상 성인 중 당뇨병 인구는 약 500만 명으로, 성인 7명 중 1명이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13년부터 2016년까지의 국민건강영양조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30세 이상 당뇨병 유병자 3명 중 1명이 고콜레스테롤혈증을 동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같이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당뇨병 환자의 비중이 높고, 2가지 약물 병용이 필요함에 따라 크레비스정과 같이 고정용량복합제(Fixed-Dose Combination)는 장기투여가 요구되는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의 편의성과 복약순응도를 높여 줄 수 있는 좋은 대안으로 될 것이 기대되고 있다.


메디칼통신 손용균 기자 / asanman7@hanmail.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