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허리나은병원 장웅재 원장, 척추 신경성형술 좋다 강조

휴먼엠피 2019. 1. 24. 00:57
반응형


대한말초신경학회 학술대회에서 효과적 방법이라 발표

 

디스크 등 척추질환에 있어 비수술의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신경성형술( neuroplasty)’이다

 

정확한 시술을 한다면 증상의 경감뿐만 아니라 통증의 근본 원인까지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임에도 다소 무분별하게 시행되고 있었는데 이에 대한 정확한 방법이 제시됐다.

 

허리나은병원(서울 강동구 소재) 척추센터 장웅재 원장은 지난 20, 순천향대서울병원 동은대강당에서 열린 제 10회 대한말초신경학회 정기 학술대회에서 신경성형술의 장점과 시행시기 등에 대해 강연했다.


장웅재 원장은 신경성형술은 정확한 원리와 작용을 간과한 채 무분별하게 시행 되고 있는 현실이 있다면서 정확한 시술이 시행 된다면 단순한 증상 경감 효과뿐만 아니라 통증의 근본 원인에 접근하여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의사들 사이에서도 언제 또 어떻게 시행 되어야 하는지와 신경치료 와 신경성형술에 대해 구분이 모호하며 효과의 차이점에 대해 회의적인 시선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고 덧붙였다.

 

신경성형술은 허리의 탈출성 디스크나 협착증 등에서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수술하지 않고, 꼬리 뼈 쪽에서 약 1mm 정도의 가는 관을 이용해 신경이완제와 염증 물질을 제거하는 생리식염수 그리고 신경유착을 막는 분해 효소 등을 병변에 직접 주입하여 치료하는 방법이다.


장 원장은 신경성형술은 효과적으로 시술이 진행된다면 요통 및 하지 통증 감소 뿐만 하니라 추가적인 운동및 자세교정 관리를 통해서 퇴행성 변화의 악화에도 상당히 도움을 주는 것으로 여러 논문 결과가 나와 있다고 밝혔다.

 

또한 참석한 신경외과 전문의들에게 신경성형술의 시술법, 작용기전 및 시술후 발생 할 수 있는 부작용 및 합병증 예방법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발표를 해 관심을 모았다.


메디칼통신 손용균 기자 / asanman7@hanmail.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