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씨젠의료재단, 2020년 베트남서 첫 의료봉사

휴먼엠피 2020. 1. 28. 22:49
반응형


113~19일에 빈딘성 떠이빈면에서 수행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 ()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2020년 첫 번째 보건의료 나눔 활동을 베트남에서 시행했다.

 

이번 의료봉사는 한양대학교 사회봉사 소셜 네트워크 함께한대와 공동으로 의사, 간호사, 임상병리사 등 20여명의 봉사단을 구성해 113일부터 19일까지 베트남 빈딘성 떠이빈면에서 수행했다.

 

재단은 이 지역의 주민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3년 째 이어오고 있다.

 

해외 의료봉사단은 소아청소년과, 가정의학과, 소화기내과, 치과 등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재단의 진단검사 전문 인력들은 재단이 지원한 검사 장비와 시약으로 생화학 검사, 혈액 검사, POCT(Point of Care Testing, 현장 진단) 등 약 1,500건 이상의 검사를 실시하여 의료진의 신속하고 정확한 진료와 처방을 도왔다.

 

천종기 이사장은 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의 2020년 첫 테이프를 끊어준 참가자들과 이번 나눔 활동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올해에도 해외 의료봉사 현장에서 의료 소외계층에게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질병검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재단은 임직원 전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의료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지난해에는 외부 기관 및 단체들과 협력하여 국내에서 20, 베트남을 비롯한 해외에서 20, 40회의 보건의료 나눔 활동을 수행했다.


메디칼통신 손용균 기자

asanman7@hanmail.net

반응형